소소한 애플 뉴스

삼성이 주도하고 있는 폴더블. 애플은 뒤에서 웃음 짓고 있다!?

소소한 남자 2022. 11. 14. 11:56

애플 폴더블 아이폰 컨셉
출처_얀코디자인

 

새로운 스마트폰은 어떤 형태일까요? 아마 많은 분들이 폴더블이라고 할 것입니다. 삼성은 첫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한 이후로 현재 갤럭시 폴드4, 갤럭시 플립4로 4세대 제품까지 성공적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시장은 작고 폴더블폰에서 나오는 매출은 크지 않습니다. 애플 또한 폴더블에 반응이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애플은 은밀히 폴더블을 진행하고 있다는 루머가 꾸준히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완벽주의 애플은 중간에 접힌 부분을 극도로 싫어하고 있고 이 부분을 어떻게든 개선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시장이 성숙해지고 기술이 발달하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죠.

최근 나온 루머로는 애플의 첫 폴더블 기기는 패드 형태라고 합니다. 작은 화면을 접었을 때보다 큰 화면을 접었을 때 더 효과가 크다고 생각하는 것 같네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루머로만 남아있는 부분이라 아직까지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어느날 갑자기 폴더블폰을 발표할지도 모르는거구요.

 

출처_EVERYTHINGAPPLEPRO

 

그렇다면 현재 모바일 폴더블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은 애플의 폴더블 시장 진입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싫어할꺼라고 하지만 실제 삼성은 애플의 빠른 폴더블 시장 진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애플의 폴더블 시장 진입은 어떤 상징을 갖습니다. 대중적인 스마트폰의 시작을 알린 아이폰을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만들어나가는 애플의 폴더블 시장 진입은 스마트폰 시장이 폴더블로 흘러갈 것이라는 것을 시사하며 삼성전자가 기술적으로 앞서있다는 증거가 되는 것이죠.

또한 아직까지 너무 작은 폴더블 시장에 애플이 뛰어든다면 모바일 폴더블 시장은 엄청나게 커질 것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애플이 시장에 뛰어들 때 폴더블 시장이 커질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의 브랜드 가치는 삼성 갤럭시보다 훨씬 크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삼성전자 입장에서는 애플이 빨리 폴더블 시장에 진입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애플의 폴더블 시장 진입의 시작을 2024년 정도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미궁속에 빠져있는 애플의 폴더블 기기. 과연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가 폴드와 플립 시리즈로 워낙 잘하고 있기 때문에 폴더블 아이폰은 어떤 차별점을 들고 나올지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가 되네요. 앞으로의 IT 테크 시장이 기대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