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카페

아이랑 함께 가기 좋은 김포 예쁜 한옥 카페 _ 카페 연

소소한 남자 2023. 3. 4. 00:23

아이가 있는 분들은 주말이면 아이랑 함께 갈 곳을 찾을 겁니다. 저도 항상 주말이면 아이랑 갈 곳을 찾는데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아서 블로그에 적어봅니다. 김포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페연

경기 김포시 대곶면 덕포진로103번길 42 (대곶면 신안리 249)

place.map.kakao.com


카페 연 정보

운영 시간 _ 오전 10 ~ 오후 8시
월~일요일 운영, 화요일 휴무
전화번호 _ 031-988-8383 
주소 _ 경기 김포시 대곶면 덕포진로 103번 길 42 (우) 10041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으면 가기 힘든 카페


주차장

주차장은 3군데가 있습니다. 다만 주차장이 넓진 않네요.
저희는 처음으로 갔는데 주차장이 여유로웠어요. 그런데 그 후에 오시는 분들은 주차하기 어려울 수도 있겠더라고요. 가실 거면 빨리 가서 편하게 주차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 외관

카페 연은 전통방법으로 직접 지은 카페라고 합니다. 때문에 실제로 가보면 한옥 느낌이 정말 좋아요. 저는 실제 한옥을 개조한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그만큼 잘 지어진 외관을 갖고 있습니다.

다만 예쁜 외관에 비해 카페를 알리는 폰트가 너무 장난스러워서 외관과는 잘 안 어울리는 것 같아요. 명조체로 간결하게 썼다면 더 잘 어울렸을 것 같습니다.



카페는 본관과 별관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저희가 갔을 때는 겨울이라 별관 운영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아이가 있어서 신발을 벗을 수 있는 별관을 가고 싶었는데 아쉽더라고요.



본관은 통창을 사용해서 시원한 느낌이 드는 게 좋았습니다. 앉아서 야외 풍경을 마음껏 볼 수 있어서 답답한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안에서는 밖을 잘 볼 수 있지만 밖에서는 카페 안이 잘 안 보이도록 만들어놓은 것도 좋았네요.



애견 동반 카페지만 야외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봄이나 가을에 강아지랑 함께 오면 좋을 것 같아요.



카페 내부

한옥카페라서 카페 내부가 나무로 되어 있습니다. 울퉁불퉁한 나무로 만들어진 느낌이 정말 좋네요. 카운터도 하얀색으로 통일해서 예뻤어요. 전체적인 느낌을 화이트 & 우드로 잡은 것 같네요.



베이커리까지 있는 카페입니다. 빵 종류도 8가지로 넉넉했어요. 저희도 하나 골라서 먹었는데 맛도 괜찮았습니다.



어떤 자리든 바깥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요. 그리고 따뜻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저희는 이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인기 있는 자리 중 하나 같아요. 햇빛이 잘 들어서인지 사진도 잘 나오는 자리였습니다. 노란 의자가 앉기에도 좋았어요. 다만 아이들이 앉기에는 조금 불편했네요. 음료랑 너무 멀어서 불편해하더라고요.



더 넓은 공간에는 일반적인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요. 대부분의 분들이 이곳을 먼저 가더라고요. 이곳도 창이 넓고 뒤쪽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옥스테이 '환화원'도 함께 운영하는 것 같았어요. 창 밖으로 보이는 한옥입니다. 저곳에서 하루 묵으면 혜택이 있는 것 같았어요. 한옥을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은 한 번 가보는 것도 좋겠더라고요.



메뉴판



음료

저희는 '연 밀크티'와 '흑임자 라떼'를 마셨습니다. 두 가지 음료 다 맛있었어요. 빵도 맛있었습니다. 김포에 가신다면 한 번쯤 가보는 걸 추천드리는 이유가 음료가 맛있기 때문이에요.

특히 연 밀크티에 올라간 아이스크림도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쿠쿠 압력 밥솥 내솥 교체 후기, 그리고 내솥 분리수거 방법

저희 집 쿠쿠 밥솥은 결혼하면서 어머니께서 선물해 주셨어요. 당시 꽤 좋은 밥솥이었고 현재도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태어나고 이유식을 만들면서 스테인리스 분리막을 사용

soso-man.tistory.com

 

두리 3.0 트리플 무소음 유아 변기 커버・발판 한 달 사용 후기 및 설치 방법[내돈내산]

아이가 커가면서 신경 쓰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대소변 가리기 일 것 같아요. 저희도 아이가 4살이 되면서 대소변을 혼자 가리기 시작했습니다. 3살 때는 기존에는 받은 아기 변기가 있어서 거

soso-ma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