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애플 뉴스

밍치궈, 아이폰15 전 모델 USB-C 탑재 확인! 하지만 급 나누기는 여전!

소소한 남자 2022. 11. 18. 11:27

아이폰15 전 모델 USB-C 포트 탑재 확인
출처_sky news



대만의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2023년 아이폰15 전 모델이 최종적으로 USB-C가 탑재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동안 애플은 독자적인 라이트닝 포트를 꾸준히 사용해왔습니다. 소비자들은 그동안 아이폰에 제발 USB-C 타입을 넣어달라고 원했는데 이제야 겨우겨우 넣어주는 것 같습니다.

다만 애플의 급나누기는 여전한데, 아이폰15 프로 라인업에는 최대 40Gbps까지 전송이 가능한 USB-C 3.2 또는 썬더볼트3를 탑재하고, 일반 모델에는 기존처럼 USB-C 2.0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급나누기를 항상 해왔던 애플이기 때문에 이 주장은 굉장히 신빙성이 있어보입니다.


그동안 환경 드립으로 충전기를 뺐지만 독자규격인 라이트닝을 꾸준히 넣었던 애플의 모순적인 모습에 실망했던 분들이 많은데 드디어 환경을 위해서 USB-C를 넣어줬네요. 그 배경에는 EU의 스마트폰 포트 규격 통일 법안이 크게 작용한 것 같지만 애플은 또 다른 혁신이라는 말로 포장할 것 같아서 씁쓸해집니다.
지금이라도 USB-C로 바껴서 하나의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한 시대가 된 것 같아 더 편해질 것 같습니다.

 

Kuo: Only iPhone 15 Pro series will get USB 3.2 speeds

The iPhone 15 and 15 Max will be stuck at USB 2.0 speeds just like the current crop of Lighting-equipped iPhones.

www.gsmarena.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