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뉴스

갤럭시 텃밭이었던 한국! 2022년 2분기 스마트폰 점유율은?!

소소한 남자 2022. 11. 13. 17:10

대한민국 스마트폰 점유율
대한민국 스마트폰 점유율(출처_카운터포인트)

그동안 한국은 갤럭시가 주름잡고 있던 시장이었습니다. 대한민국에서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점유율은 상당합니다. 저 또한 예전에 갤럭시를 사용했던 유저로써 갤럭시 스마트폰의 위력은 대단합니다. 그런데 젊은층 사이에서 불어오는 아이폰을 향한 사랑이 심상치 않습니다. 특히 10~20대에서 유독 아이폰에 대한 사랑이 대단합니다.

아이폰이 주는 느낌은 정말 다양합니다. 힙하다, 감성적이다, 예쁘다 등으로 자리잡은 아이폰의 긍정적인 느낌은 현재도 아이폰만을 사용하는 매니아층을 만들고 있죠.

 

삼성전자 갤럭시S22

하지만 현재 대한민국 스마트폰 점유율을 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 철수로 삼성전자와 애플 양강구도의 시장입니다. LG전자의 스마트폰 철수로 어떤 브랜드가 그 시장을 가져갈지 전문가들의 수많은 예측이 있었는데 결국 해당 시장은 삼성전자(77%)로 대부분 넘어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LG전자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였던 것, 그리고 대부분의 분들이 나이가 많은 분들이었다는 점에서 보자면 삼성전자로 넘어가는 것이 당연했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점유율도 점차 높아져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젊은층의 애플 선호도가 높아짐과 동시에 갤럭시의 GOS 사태로 인해 테크에 관심이 많은 20~40대 남성층이 아이폰으로 대거 넘어간 것이죠. 오히려 이전까지 아이폰만 사용해오던 20~30대 여성층이 갤럭시 플립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역시 스마트폰은 성능으로만 선택하는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테크 시장은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곳입니다. 조금의 헛발질로도 큰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이 잘 팔리려면 더 신중한 선택과 소비자를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구스페리 하이브리드 에어백 카드포켓 휴대폰 케이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