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애플 뉴스

아이폰 14프로·14프로 맥스에 무슨 일이!? 배송 지연되는 아이폰14 시리즈

소소한 남자 2022. 11. 7. 16:19

애플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프로(출처_애플)

최근 폭스콘 정저우 공장 봉쇄로 인해 아이폰 14 모델들의 배송 기시가 연장되고 있다고 애플이 공식 인정했습니다. 현재 아이폰14 시리즈는 역시나 전례없는 호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중요한 순간에 폭스콘 공장 봉쇄로 인해 제품 생산에 차질이 생겼고 예상 납기일은 약 31일 가량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중국 정저우 공장은 아이폰 생산의 70% 가량을 생산하는 아이폰 생산의 최고 기지라는 점에서 사태의 심각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앞으로 애플의 대응 또한 어떻게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정저우시 폭스콘 공장의 문제가 이번 뿐만이 아니었다는 점에서 더더욱 애플이 이 문제를 가볍게 보고 있지 않은 것 같네요.

애플 매출의 절반 가량이 아이폰에서 나오고 있는 것과 동시에 매년 9~10월에 아이폰을 발매하고 연말 아이폰 특수를 누려는 애플이 계획에 차질이 생김으로써 인도 공장의 비중을 높일 수도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중국에서의 아이폰 인기는 시들지 않고 있다는 점은 또 다른 문제이기 합니다. 다만 앞으로도 이런 문제가 지속되고 아이폰 생산이 자꾸 미뤄질 경우 애플이 큰 결심을 할 수 있다는 예측 또한 사실입니다.

다음 아이폰은 made in china가 아니라 made in india 일수도 있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