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꿀팁

이 영어 폰트는 뭘까? 포토샵에서 누락된 영어 폰트 쉽게 찾는 방법! 일치하는 글꼴 match font

소소한 남자 2022. 11. 18. 14:30

포토샵 일치하는 글꼴



디자인 작업을 하다보면 폰트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자인에서 필수적인 부분이기도 하고 폰트가 없는 디자인 작업은 거의 있을 수 없기 때문에 폰트는 디자이너의 영원한 숙제와 같습니다. 이런 문제를 어도비에서도 알고 있고 포토샵에서 편하게 해결 할 수 있도록 해뒀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영어권 폰트와 일본어 폰트만 가능합니다. 향후 더 많은 폰트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_
포토샵에서 '일치하는 글꼴' Match Font

포토샵 → 문자 → 일치하는 글꼴 match font 를 실행하면 됩니다.


우선 찾고 싶은 이미지를 포토샵으로 불러옵니다.



그 후 문자에서 일치하는 글꼴match font 을 선택해줍니다.



아래처럼 원하는 글꼴에 선택 영역 상자를 조절하라고 합니다. 그럼 뒷면 이미지에 있는 선택 영역 상자를 폰트에 맞게 선택해줍니다.

 



그럼 일치하는 글꼴 창에 비슷한 이미지 목록이 나옵니다.



설치는 폰트 앞쪽 클라우드 모양을 더블 클릭하면 설치가 되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를 클릭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네요. 또 어도비를 구독하고 있다면 모든 폰트를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 찾은 폰트는 'kari Display Pro Regular' 입니다.

하지만 직접 다운로드한 폰트와 원래 폰트를 비교해보니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폰트네요. 그런데 반전은 위에 폰트가 이미 어도비 폰트에 있는 폰트라는 것입니다.



찾아보니 이 폰트는 'Bely' 입니다. 비록 이 폰트를 똑같이 만드려면 폰트 가로 크기를 150%로 해야 똑같습니다. 때문에 어도비 폰트에 있는 폰트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찾지 못한 것 같네요.



신뢰할만큼 완전하진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쓸만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 폰트 외에 유명한 폰트나 다른 폰트는 또 잘 찾아줬습니다. 하지만 특이한 폰트는 아직까지는 잘 찾아주는 것 같진 않네요. 조금 더 발전해야 되는 기술이지만 급할 때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728x90